독학하는 학생의 정리노트

독학하며 정리노트를 올리는 학생 공부 블로그입니다.

스페인어/Part. 2 회화(+발음)

스페인어 간단한 자기소개 회화 + 한국어 발음

공부 안 하는 학생 2020. 10. 13. 05:13

한동안 공부가 진짜 너무 하기 싫었어서 시험기간임에도 공부를 안했다..

지금이라도 정신머리 붙잡고 스페인어부터 해보자!

*** 토종까지는 아니지만 한국인으로써 스페인어를 할 때 외국애들보다 발음을 좀 쎄게해야 발음이 잘되더라구요, 그리고 몇몇은 제가 발음하는 방법대로 적어놓아서 저랑 말투(억양)이 좀 다르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***

말투라 함은 더 부드럽거나 강력하거나 또렷한? 느낌을 말합니다 저는 좀 강력하고 또렷하게 발음하는 편인데 별 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
 

Como te llamas? [꼬모 떼 라마스?] 네 이름이 뭐니?

  • (yo) Soy Soyeon [(요) 소이 소연]내 이름은 소연이야 (가명입니다, 한국이름은 영어표기 그대로 하는게 제일 자연스럽다)
  • Mi nombre es Soyeon [미 놈브레 에스 소연] 내 이름은 소연이야
  • (yo) Me llamo Soyeon [(요) 미 레아모 소연] 나는 소연이라고 해

* llamas라고 물어봤으니 보통은 llamo라고 답합니다 (정석적 표현 교과서)*

 

De donde eres? [데 돈데 에레스] 어디에서 왔어?

  • Yo soy de Corea [요 소이 데 코레아]  나는 한국에서 왔어
  • (yo) Soy coreano/a [(요) 쏘이 꼬레아노/나] 나는 한국 사람이야 ( 노 =남자, +나 = 여자)

 

Cuantos anos tienes? [꽌또스 아노스 띠에녜스] 너 몇살이야?

  • (Yo) tengo diecisiete anos [(요} 땡고 디에씨쎄이스 아뇨스]  = (나는) 열일곱살이야
  • (Yo) tengo veinte anos [(요) 땡고 베인떼 아뇨스] = (나는) 스무살이야
  • (Yo) tengo treinta anos [(요) 땡고 뜨레인따 아뇨스] = (나는) 서른살이야

 

Hablas espanol? [하블리스 에스빠뇰?] 스페인어 할 줄 아니?

  • Hablo un poco espanol [하블로 운 뽀꼬 에스빠뇰] =  스페인어를 조금 할 수있어
  • Hablo bien el espanol [하블로 비엔 엘 에스빠뇰] = 스페인어를 잘해
  • No hablo bien el espanol, pero hablo bien el ingles [노 하블로 비엔 엘 에스빠뇰, 뻬로 하블로 비엔 엘 잉글레쓰] = 스페인어는 잘 못하지만,  영어는 잘해

 

  • Mucho gusto [무쵸 구스또] = 만나서 반가워
  • Encantado/a [엔깐따도/엔깐따나] = 만나서 반가워(남자는 o오 여자는 a아)

 

Que haces? {께 하쎄스?] 무엇을 하니?

  • (Yo) Soy estudiante [쏘이 에스뚜디안떼] = 나는 학생이야
  • (Yo) Soy oficinista [ 쏘이 오피씨니따] = 나는 회사원입니다.

 

Donde vives? [돈데 비베스?] = 어디 살아?

  • (yo) vivo en seul [(요)비보 엔 세울] = 나는 서울에서 살아
  • (yo) vivo Estados unidos [에스따도르 우니도스] = 나는 미국에서 살아
  • (yo) vivo en Ulsan [비보 엔 울산] = 나는 울산에 살아

**vivo (비보)는 약간 v 영어발음이 납니다 V발음 비, 뷔 중에 뷔 발음이 강하게 납니다**

 

수업시간에 스페인어를 배우는게 아니라 수업시간에 주어지는 과제를 구글링을 통해 배우는 것 같다는 느낌을 씨게 받았습니다 (다시말하면 수업시간에 배우는게 없다). 많은 블로그와 동영상을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.

2020/09/26 - [스페인어/Part. 2 회화(+발음)] - Greeting 인사말

 

Greeting 인사말

오늘은 스페인어 기초 회회 정리 노트를 만들어보자 일단 이 회화라는 게 제일 필요하면서도 재밌을 것 같으면서도 제일 하기 싫은 것이다. 외국어를 취미로 공부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윗부분��

elvic.tistory.com

m.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shw1022&logNo=220318072754&proxyReferer=https:%2F%2Fwww.google.com%2F

 

[스페인어] 간단한 자기소개하기

안녕하세요, 왕햄스터입니다!스페인어 공부에 박차를 올린지는 꽤 됐는데 여전히 회화를 못해서 에스파뇰라...

blog.naver.com

easyspanish.tistory.com/9

 

[스페인어 참쉽다] 자기소개하기, 이름물어보기

 스페인어로 자기 소개하기, 이름 물어보기!! 오늘은 스페인어로 자기 소개하는 법과 상대방의 이름 물어보는 법을 간략하게 배워보겠습니다 ^^ 스페인어는 존칭이 없다보니, 상대방에게 말거��

easyspanish.tistory.com

 

아직도 스페인어 숫자가 헷갈리는 공부 안 하는 학생이였습니다.